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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 광고의 트렌드는?




대한민국에서 검색엔진? 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Naver라고 답할 것이다.

전세계에서 가장 인기가 있는 Google도 한국에서는 Naver에 밀리고 있는 실정이다.




(reference : The Search Monitor Agency/ November 11, 2015)

The Search Monitor 광고 대행사 마케팅팀의 조사에 따르면 한국에서는 검색 엔진 마켓 비율이 네이버가 50% Google이 37%라고 한다.

아무래도 Google이 37%까지 차지하는 이유는 모바일에 최적화를 많이 진행을 하고 있으며,
안드로이드 및 IOS 체제에서도 기존 URL에 키워드를 입력을하면 Google로 연동이 되어서 
높아진 것으로 판단된다.

개인 광고주 및 광고 대행사는 Naver 키워드 광고를 주로 진행을 한다.

개인 광고주들의 생각은...
단순히 키워드 광고하면? 네이버지~라며 무작정 키워드 광고 시장에 뛰어들다가
한달도 안되어서 그만두는 경우가 많다.
예를들어..부정클릭, 높은 CPC, 많은 게재위치, 높은 경쟁...
전체적으로 포화상태이다.

광고대행사는 Naver 키워드 광고를 홍보를 하면
Naver에서 리베이트가 있기때문에 돈이되는 상품이라 많이 소개를 한다.
(Naver에서 조만간 리베이트가 사라질거라는 소문은 있지만, 쉽게 결정은 못할것같다)


Naver 키워드 광고에는 물론 장단점이 있다.
장점이 있기에 많은 광고주가 아직도 진행을 하고 있으니..


However...

2016년 상반기 후반부터 개인 광고주 및 광고 대행사에서는
포화된 Naver보단 Google 애드워즈로 넘어오고 있는 추세다.

Airaisa가 강조하는 브랜딩이..
Everyone can fly 이다.

Google 애드워즈는..아무래도
Everyone can advertise 인것같다.

가장 큰 장점은 아래와 같다

1. 합리적인 클릭당 비용(CPC)
대체적으로 Naver보다 저렴하다.

2. 긴 광고 문안 및 광고확장 기능 (그림참고)
아래 그림을 보면 바로가기..이벤트성 문안..
2등과 4등을 비교하면 광고문안의 게재 영역자체가 차이가 난다.
추가 기능은 당연히 무료이다.

한국에서 광고문안 추가할 수 있는 기능은 아래와 같다.

-사이트링크 (바로가기 버튼, 최대 4개까지 노출)
-콜아웃 정보 (이벤트성 문안, 최대 4개까지 노출)
-메시지 정보
(2016년 10월말에 새롭게 추가된 문자메시지 기능, 단 모바일에만)
-전화번호 정보
 (PC에서는 URL 오른쪽에 전화번호가 나오며, 모바일에서는 전화아이콘이 나온다)

간혹가다 바로가기 버튼, 추가문안을 추가할 시, 비용추가하는 대행사가 있는데..
그러한 대행사랑 계약을 최대한 하지말자..



3. 여러 가지 검색유형을 통하여 검색어 테스트 가능
키워드 광고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키워드이며 검색 유형이다.
애드워즈에서는

일치검색
구문검색
확장검색
변형 확장검색

4가지로 진행을한다.
자세한 사항은 다음에 설명하기로..

4. 검색 네트워크 (Display Selected 포함)
검색광고를 집행을 하면서, 설정한 광고 문안이 입력한 키워드와 연관성이 높은 사이트에도 배너 형식으로 진행이 된다.
상대적으로 이미지 배너보단 저렴하며, 광고 소재크기에 제한이 없어 YouTube, 모바일 앱, 모바일 웹, PC 웹사이트에 광범위하게 노출이 가능하다.

중소규모의 광고주가 사용하기에 좋다.
아래 사진을 보면, 큰기업축에 속한 11번가도 사용하고 있으며,
네이티브 광고효과라고 생각하면 된다.



애드워즈에 관한 블로그라...

네이버 키워드 광고를 더 선호하시는 분들은 반대하실 수 있는 의견이다..

허나 최근에 키워드 광고의 트렌드는 합리적인 Google 애드워즈로 점차 넘어오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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