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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드워스 사기 광고 대행사 미리 대처법!


  각 광고 대행사들은 광고주에게 합리적이고 폭넓은 혜택을 주고자 패키지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그러나 최근에 몇몇 대행사의 불합리한 패키지로 주변분들의 피해 사례가 있어 이렇게 글을 올린다. 
  정말 마음 같아서는 상호명을 쓰고 싶지다만... -_-

  우리나라 대표 검색광고 플랫폼에서는 뭐 대부분 알다시피 대행사는 새로운 광고주와 계약을 하여 광고를 집행시, 해당 플랫폼에서 수수료를 어느정도 준다. 그렇기에 광고주에게 영향이 없는 영업 방식이다.

  그러나, 애드워즈는 대행사에게 주는 리베이트 자체가 없다. 그렇기에 공격적으로 영업을 하는 경향이 있어 피해사례가 있다.



  이러한 대행사들이 어떻게 광고주에게 피치를 할까?
  피칭방법이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내가 아는 피치는 아래와 같다.
  하기 2개의 글은 모두 다 Email이 아닌, 전화로 피칭을 한다. 또한 시기를 놓치면 정말 안될 것같이 이야기를 하는 언변술사들이시다.


  1. 안녕하세요. Google 애드워즈와 공식 파트너사인 XXX 광고 대행사입니다. Google 애드워즈 측에서 저희 대행사에게 특별한 프로모션을 제공하였습니다. 키워드 3개를 선점을 하셔서 저희와 1년 또는 2년 계약을 지금하시면 해당 키워드들을 최상단에 노출시킬 수 있는 기회를 드리겠습니다.
  2. 안녕하세요. Google 애드워즈팀입니다. 최근에 Google 애드워즈 정책이 바뀌어, 검색 서버비를 지급을 하셔야 광고 집행이 가능하십니다. 서버비는 300,000원이며 1회 지불만 하시면 지속적으로 광고 집행이 될 것입니다. 3일 이내에 지급하시지 않으면, 영구적으로 광고 집행이 되지 않을 것입니다.
   우선 1번과 같은 경우는...
  Google 애드워즈에서는 공식 파트너사들이 있다. 공식파트너 확인은 아래 링크를 따라 접속을 하여 확인하면 된다. 공식 파트너사가 없는 대행사들은 다 사기 아니냐? 할 수 있겠지만, 꼭 그렇지는 않다. 리베이트가 없기에 구글 파트너에 대한 관심이 대체적으로 없어서 같다. 

구글 파트너스 링크 : https://www.google.com/partners/#a_home

  또한, 애드워즈 광고는 단순히 입찰가가 높다고해서 1등을 하는 플랫폼이 아니다 보니, 타 플랫폼에서의 품질이 낮은 입찰 경쟁보단 오히려 광고주에게는 공평하다.
  좋은 키워드를 선별하여 사용하고, 추가적인 광고 확장기능을 사용하고, 주기적으로 데이터를 관리를 하면 상단 노출은 개인이 직접하여도 문제없이 할 수 있다.

  2번과 같은 경우는...
  Google의 상품은 일반 대중에가 무료다. FREE!!!
  데이터분석을 할 수 있는 Google Analytics, 광고를 할 수 있는 Adwords,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Adsense, 마이크로 오피스와 같은 Google doc, sheet, presentation 등등 모두다 무료로 제공한다.
  도대체 어느 플랫폼에서 광고주에게 서버비를 달라고 하는가?
  플랫폼에서 광고주는 이미 광고비를 해당 플렛폼에사 사용하고 있다.
  사기 대행사들이 말을 워낙잘해서 주변분들도 당했지만..

  혹여나 이 글을 보시는 분들 제발 안당하셨으면 좋겠다.

  이미 당하셨다면, 당장 계약을 해지하시고 개인이 직접적으로 운영하시길 바란다.

  Google이라고 사칭을 하는 대행사로 부터 전화가 오면, Email을 보내달라고 요청하면 된다.  왜냐하면? Google 직원들은 모두다 @google.com 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러면..과연 개인광고주는 Google 직원에게 도움을 받을 수 있을까?

  대답은? Yes 이다.

 1577-2200에 전화를 하면, 하루예산 10,000원 이상이면 1주일 지원, 50,000원 이상일 시에 13주 지원을 한다. 

  단, Google 팀에서 말하는게 신규광고주만 지원해줄 수 있다고 한다. 광고집행한지 14일이전만 지원하고, 기존 고객은 1577-5995로 연락하면 고객센터팀에서 도와준다고한다

  대행사에게 대행비를 주고하는 마케팅 비용을 조금 더 애드워즈에서 집해을 하면, Google 팀에서 광고 진행 및 성과 분석을 해준다. 또한, 디테일한 플랫폼인만큼 Google 팀에서도 친절하게 안내해준다.

  광고주라면..대행비를 내면서 광고를 할 것인가? 아니면 Google팀에 도움을 받고, 애드워즈를 숙달해서 효율적으로 마케팅비를 사용할 것인가?


  결정은 광고주님께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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