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 광고주는
유저가 입력하는 검색어보다는
광고주가 원하고자하는 키워드를 많이 사용한다.
적을 알고 나를 알면 백전백승!
이라는데..
적보다는 나만 알려고하는 광고주들이 많이 있는 것 같다.
그렇다보니 적게는..수백개...많게는..수만개 키워드를 사용을 하셔서
키워드 광고를 하시는 분들이 있다.
정말 효율적으로 키워드 관리가 될까?
뭐..키워드 광고를 전문으로하는 PPC(Pay Per Click)매니져가 아닌 이상은..
관리 못할 것이다.
PPC매니져도 하루종일 모니터 앞에 앉아 효율 확인하며 몇천개 키워드를 확인을 하는데
일반 광고주가 과연 컴퓨터 앞에만 앉아 있을까?
몇백개...수만개 키워드를 사용한다면..
광고 플랫폼을 키기도 짜증날 것이다.
Google 애드워즈는 Naver 키워드 광고와 다르게
키워드의 검색량(Search Query)가 적으면, 그 키워드는 광고 노출자체가 안된다.
뭐..갑자기 해당 키워드가 Trendy 하지 않는 이상은..광고 노출이 안된다고 생각하면 된다.
예를들어...
선물가게 광고주가 있다고 가정한다.
네이버에서 사용하는 키워드는..
선물
선물추천
선물가게
옥수동선물가게
강남역선물가게
안산선물가게
50대부모님선물추천
60대부모님선물추천
.
.
.
이렇게 사용을 한다
애드워즈에서 똑같이 적용한다면 어떠한 키워드가 광고에 노출이 될까?
아래와 같은 결과가 나온다.
네이버 사용하는 광고주 입장에서는
광고 할 맛이 안날것이다.
네이버는 되고 애드워즈는 왜 안돼?
아무래도 검색량이 적다는 것은 많은 사람들이 검색을 하지 않는 키워드라..
실질적으로 건강하지 않은 키워드고..
수백개, 수천개, 수만개 이렇한 키워드를 입력한다면
최적화도 힘들고 광고주에게는 장기적으로는 좋지 않은 결과를 주어서
애드워즈에서는 비활성화를 하는 것같다.
그러면 애드워즈 광고를 포기해야할까?
대답은
연관성이 높은 검색유형을 설정하는 것을 권한다.
애드워즈에서는 4가지 검색유형이 있다.
'선물 가게'라는 키워드로 검색 유형의 예를 설명하겠다.
1. 일치검색 - [단어]
[선물 가게]
유저가 선물 가게 라고만 입력을 했을 때, 광고가 노출이 된다.
2. 구문검색 - "단어"
"선물 가게"
유저가..
선물 가게 추천
선물 가게 위치
옥수동 선물 가게
강남 선물 가게
.
.
라고 입력을 했을 시에, 광고가 노출이 된다.
"선물 가게"라는 키워드가 검색어에서 순서에 맞게 입력이 되어 있다.
즉, 광고주가 입력한 키워드와 연관성이 있는 키워드에만 노출이 된다.
3. 확장검색 - 단어
선물 가게
유저가..
선물 추천
선물 가게
옥수동 선물 가게
여자친구 선물
100일 선물 추천
기프티콘
기프트
선물 거래 (금융 관련)
.
.
선물 및 선물 가게와 연관된 모든 키워드에 광고가 노출이 될 것이다.
확장 검색의 장점은 미쳐 생각 못한 키워드에 노출이 되는 것이며..
단점은 불필요한 키워드에 엄청나게 클릭 및 노출이 많을 것이다.
Branding을 위해서는 뭐 나쁘진 않지만,
직접적인 구매 및 판매를 주로 하시는 광고주분들께는 완전 비추천한다.
4. 변형확장검색 - +단어 +단어 (단어사이에 띄어쓰기 필수!)
+선물 +가게
유저가..
선물 가게 추천
옥수동 선물파는 가게
강남 선물 유명한 가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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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형 확장 검색은 구문검색이랑 비슷한 개념인데..
이 검색 유형은 검색어 순서와 상관 없이, 키워드가 들어가 있으면 광고 노출이 된다.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구문 검색 또는 변형확장 검색을 주로 사용하는 게 좋은 것같다.
일치검색을 추후에 구문 검색 및 변형확장 검색을 최소 한달 정도 집행을 한 후에,
노출수, 클릭수, 클릭률이 좋은 키워드가 있다면, 해당 키워드만 일치검색으로 빼서 관리를
하는 것을 권한다.
그게 좀 귀찮다 싶으면..
무조건 구문 검색또는 변형확장 검색 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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