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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기초] 애드워즈 계정 생성하기


Google 애드워즈 생성 가이드는..
자세하게 설명드리고자 스크린샷을 많이 올렸습니다.

속도가 느려질 수도 있으니 양해부탁드립니다.

이미 캠폐인이 있으시다! 하시는 분들은 이 포스팅을 안읽으셔도 됩니다.

자세한 설정은 각 카테고리마다 포스팅을 올리겠습니다 :)




1. Google 검색창에서 '애드워즈' 라고 입력한다.
검색 결과창에서 '애드워즈 시작하기'를 누른다.


2. 우측상단'로그인'버튼을 누르고 진행한다. 
또는 파란색 버튼 '시작하기'를 누른다.

계정생성을 하는데 추가적으로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080-230-2002 로 연락을 하면, Google팀에서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다.
허나, 하루 예산이 10,000원이상이여야지 도와준다....

본인은 로그인 버튼 누른 후, 환율 선택이 나오는데,
실수로 싱가폴 달러로 한번 클릭하고 꺼버렸는데도, 해당 사항이 자동 저장된다.

환율 선택하실 때, 꼭 조심하셔야 합니다. 
한번 환율이 적용되면, 새로운 계정을 만들지 않는 이상 못바꿉니다.

3. '첫번째 캠페인 만들기' 클릭


4. 처음 설정을 할 때, 유형이 '검색네트워크 (Display select 포함)으로 되어있다.
해당 유형은 검색광고 트래픽 70%, 텍스트 배너광고 트래픽 30%정도로 분배가 되어 광고가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에 설명을 할 것이다.

순 100% 검색광고를 하고싶다면? 5번을 참고하면 된다.


5.  '검색네트워크 (Display select 포함) 카테고리를 클릭하면, 여러가지 유형이 나온다.
검색광고를 원할 시, '검색네트워크만'을 클릭하면 된다.


5. 유형은 항상 '모든 기능'으로 설정하는 것을 권한다.
표준은 광고 시간 예약 및 다른 기능에 제한이 있기 때문이다.

모바일 앱설치, 동적 검색 광고 등은 다른 포스팅에서 언급을 할 것이다.

그리고 국가 선택은 '대한민국'이라고 설정이 되어 있을 것이다.
아무래도 본인은 환율 설정 때문에 싱가포르로 나오는 것 같다.

지역 추가는 고급 검색창에서 가능하다.




6. 원하는 지역은 어디든지 타겟팅 가능!
우리나라는 Google Map의 기능이 제한적이다.
다른 나라는 우편번호, 범위가 작은 지역 (OO구, OO동), 대학교 등등 디테일하게 타겟팅이 되지만,
우리나라는 시 단위부터 타겟팅이 된다..



지역 타겟팅 예시 1


지역 타겟팅 예시 2



지역 타겟팅 예시 3


7. 도달범위를 너무 좁게 타겟팅 하면 예상노출이 적으므로 유의하자

8. 언어 설정

언어는 영어와 한국어를 설정하는 것을 권한다.



9. 입찰 전략

대체적으로 클릭수 최대화 또는 수동 CPC(클릭당 비용)로 하는 것을 추천한다.

처음 광고를 게재를 할 때, 각 키워드당 CPC의 평균 입찰금액을 모르기 때문에, 자동 입찰 전략인 클릭수 최대화를 선택을 하고, 최대 입찰 금액을 설정을 하여 초기에 광고를 집행하는 것을 추천한다.

광고 집행, 1달이후에, 각 키워드의 입찰금액에 어느정도 감이 잡힐 것이다.
수동 CPC로 변경을 하여 디테일하게 마케팅을 하는 것을 권한다.
그게 귀찮다면 그대로 쭉 클릭수 최대화로.. :) 

그리고 저장하고 계속하기 버튼!
10. 광고그룹 생성

방문 페이지 입력을 하면, 애드워즈에서 홈페이지를 스캐닝을 하여 광고주의 홈페이지에 연관성이 높은 키워드를 추천할 것이다.
다만, 홈페이지가 이미지 형식의 홈페이지라면, 시스템이 스캐닝을 하여도 거의 못잡아내어 광고주가 따로 입력을 해야한다.



11. 애드워즈의 키워드 추천

광고주의 웹페이지를 입력을 하면, 우측에 키워드 추천이 생긴다.



12. 추천 키워드 추가

<< 화살표 버튼을 누르면, 왼쪽 키워드 창으로 추천 키워드가 추가된다.


13. 추천 키워드 자세히 보기

OO개 이상의 키워드 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추천 키워드를 상세히 볼 수 있으며, 원하는 키워드를 선택을 해서 추가할 수 있다.





14. 광고 문안 작성하기

광고 문안은 Google 검색 결과 창에서 광고주의 사이트를 들어갈 수 있게 하는 징검다리이다.
광고문안을 대충 쓴다면, 유저들은 흥미를 잃고, 다른 광고문안을 클릭을 하여, 특정한 액션을 취할 것이다.

광고 문안도 하나의 마케팅이기 때문에, 유저입장을 생각하며, 흥미있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광고문안을 작성하는 것을 추천한다.

최종 도착 URL : 홈페이지 주소를 입력하면 된다.
광고 제목 1 & 2: 각 문장에 최대 15자 (한글) 또는 30자(영어)로 작성이 가능하다
경로 : 홈페이지 주소를 단순히 보여주는 URL이며 빈칸 2곳에 원하는 키워드 또는 연관성이 높은 서비스를 한글로 적어서 눈에 더 띄는 광고를 만들 수 있다.
설명 : 말 그대로 광고주가 제공하는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설명을 적으면 된다. 최대 40자(한글) 또는 영어(80)자 까지 사용이 가능하다 






글자수를 초과하면 아래와 같이 오류메시지가 나오니, 유의해서 광고문안을 작성하면 된다.


수정 후...

15. 캠폐인 최종 완성




17. 광고문안, 키워드, 정책 검토기간

애드워즈에선 편집을 하는 순간, 검토가 진행이 된다.
통상적으로는 24시간이내에 승인여부가 결정이 되며, 특별한 문제가 있지 않는 이상
2~3시간이내 승인 여부가 결정될 것이다.




애드워즈는 캠페인 인터페이스가 다른 플랫폼보다는 약간 복잡하다
캠폐인을 1~2주정도 지켜보면, 별거 아니라고 생각을 할 것이다.

상기사항은 기본 캠페인 설정에 대해서 다루어
 조금더 디테일한 설정은 다음 포스팅 때 언급을 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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