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의 광고주는 키워드 광고를 할 때,
달랑 광고문안 1개가지고 쭉~ 진행 하시는 분들이 많다.
광고문안 1개만 사용한다고해서 나쁜건 아니다.
아래와 같이 내가 사용하고 싶은 광고문안을 1개만 써서 쭉 진행해도 된다.
다만..
내가 작성한 광고 문안이 정말..
유저에게 Attractive 한 광고 문안일까?
광고주는 그렇게 생각하는데..
느낌만으로 광고를 집행하는 것보단
데이터를 보고 확인하는 방법은 어떨까?
그래서..!
광고 문안을 아래와 같이 2개 이상을 추가하는 것을 권한다.
광고문안을 2개이상을 설정을 하면, 각 광고문안마다
클릭
노출수
클릭률
상기 3가지의 데이터를 확인 할 수 있다.
예를들어..
첫번째 광고문안
클릭수 : 100
노출수 : 5000
클릭률 : 2%
두번째 광고문안
클릭수 : 100
노출수 : 10000
클릭률 : 1%
2개의 광고문안을 동일하게 클릭을 100개를 얻었다.
광고주 입장에서는 어차피 클릭이 같으니 상관없다? 라고 생각 할 수도 있다.
왜냐면~?
노출에는 어차피 비용 지불을 안하니까..
하지만 애드워즈에서는 광고게재순위가 정해지는데 클릭률도 중요하다!
애드워즈에서 이상적인 검색광고 클릭률은 2%이다.
두번째 광고문안은 2%이하다.
아무래도 두번째 광고문안은
노출은 많은데 클릭이 적다는 것은..
아무래도 유저에게 이목을 끌지 못하는 광고문안을 사용해서
낮을 것이라는 추측을 할 수가 있다.
이것은 느낌이 아닌..데이터 기반으로 하는 추측이다.
느낌을 믿으실껀가요? 아니면 데이터를 믿으실껀가요?
결론은..
검색광고를 할때 광고 문안은..최소 2개 이상을 삽입을 하여,
비교분석을 할 수 있게 설정을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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